부동산 건설

부동산 개발업, 분양업과 '맞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31 09:19

수정 2021.08.31 09:19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회장(오른쪽)이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이윤상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동산개발협회 제공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회장(오른쪽)이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이윤상 회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동산개발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와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선날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회장과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이윤상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동산개발업과 부동산분양서비스업의 유기적인 협력 시스템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부동산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업계의 권익향상을 위한 업무협력, △부동산산업 선진화를 위한 세미나 및 정책연구 공동 추진 등을 해나갈 예정이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회장은 “4차산업혁명, 디지털.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부동산 산업은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예측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공간개발 산업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간에 업무협력은 부동산산업 발전을 위해서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 이윤상 회장은 “개발업과 분양업은 부동산 산업 내에서 같은 가치사슬 내에 위치하고 있어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산업으로 이번 양 협회 간 업무협력을 통해 개발업과 분양서비스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으로서 혁신 기반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