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티맥스와플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21 대학생 우정사회봉사단 POCU'S 온(포커스온)'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협업툴 티맥스와플 서비스형을 무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포커스온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우정문화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회봉사단으로 각 일원 간 긴밀한 교류와 협업이 중요한 활동이다. 올인원 협업툴 티맥스와플은 이번 무료 지원을 통해 총 40팀(약 150명)이 참여하는 우정사회봉사단 포커스온 2기의 운영 기간(8월~11월) 동안 공식 소통 채널로 활용된다.
티맥스와플은 화상회의, 메일, 메신저, 드라이브, 캘린더, 노트 등의 기능을 탑재해 포커스온의 활발한 소통과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특히 1대1 및 다수별 그룹을 생성하고 분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목적에 맞게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유형별 파일은 물론, 주요 행사와 일정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웹 PC-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연동도 가능해 어떤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맥스와플은 2021년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돼 협업툴로서의 우수한 제품력을 인증받은 바 있다. 하반기에는 프로젝트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웍스 기능 등을 추가해 보다 편리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은 "우정문화를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우정사회봉사단이 티맥스와플을 통해 편리하게 소통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티맥스와플 양정원 대표는 "앞으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