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롯데렌탈, 전기차 장기렌트 고객에 풀케어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01 10:02

수정 2021.09.01 10:02

배터리 안심케어·충전요금 할인·충전기 설치 지원 등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렌탈은 전기차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차 장기렌터카 풀케어 프로그램 'EV 퍼펙트 플랜'을 전면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EV 퍼펙트 플랜'은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할인 △충전기 설치 지원까지 전기차와 관련된 풀 패키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장기렌터카를 계약하면 자동 가입되며 개인·법인 구분 없이 모든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렌탈은 차량정비 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안심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 1회 전문 정비사가 방문해 전기차 배터리를 점검하고 차량의 기본 소모품 교체, 내부소독 및 스크래치 제거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충전습관, 노후도 등 배터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한다.

롯데렌탈, 전기차 장기렌트 고객에 풀케어 서비스

전기차 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은 최대 15%의 상시 충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스트래픽의 에스에스차저, 차지비 등 롯데렌터카와 제휴된 충전 브랜드에 가입한 후 인증절차를 거치면 전기차 충전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특히 에스에스차저 충전소에서는 번호판 자동 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개인고객 대상 전기차 특화카드 '롯데렌터카 신차장 EV+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월 대여료, 주유할인 등 기존 제휴카드의 혜택에 최대 50%의 전기차 충전할인을 더했다. 또한 전기차 충전사업자 10곳과 제휴해 현재 출시된 충전요금 할인카드 중 충전소 선택의 폭이 가장 넓다. 해당 카드는 친환경 활동 실천에 앞장서는 의미에서 인체 유해물질이 방출되지 않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카드플레이트에 적용했다.

롯데렌탈은 'EV 퍼펙트 플랜' 도입에 맞춰 법인 및 개인고객 대상 맞춤형 충전기 설치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량 약정 등 법인고객의 계약조건에 따라 제휴 사업자를 통해 충전기 무상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장에서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뿐만 아니라 충전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어 법인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개인고객에게는 전기차 홈 충전기 구매 시 할인혜택과 충전기 설치를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롯데렌탈은 10월 15일까지 전기차 장기렌터카 계약고객에게 전기차 충전카드 5만원권을 제공하며, 무제한 전기차 충전권과 차박용품을 제공하는 SNS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렌탈 최근영 마케팅 부문장은 "전기차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전기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EV 퍼펙트 플랜을 시작으로 전기차와 관련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