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부산시, 스노우 앱에서 안부인사 캠페인..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2 10:20

수정 2021.09.12 10:20

부산시, 스노우 앱에서 안부인사 캠페인..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파이낸셜뉴스 부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이번 추석 연휴에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안부 인사를 전할 수 있는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캠페인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1위 증강현실(AR) 카메라 앱인 스노우(SNOW)를 통해 진행된다. 스노우 앱에 접속하면 2주간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얼굴인식 필터 2종이 제공돼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시가 자체 제작한 이 필터를 선택하면 ‘보고 싶어요’ 하트 머리띠와 ‘BUSAN’ 페이스페인팅 효과 등이 적용된다. 하단 메시지는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부산에서’와 ‘멀리서 사랑을 보내요 #부산에 있는 소중한 분에게로’ 둘 중 하나를 택해 촬영할 수 있다.
필터는 스노우 앱에 접속하면 ‘Hot탭’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시는 13일부터 26일까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비대면 안부 인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 자체 제작 필터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해시태그(#추석부산안전)와 함께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지, 지인들에게 멀리서나마 안부 인사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