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서울디자인재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디자인스토어에 직접 가야만 살 수 있었던 디자인 상품을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은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 플랫폼으로 구축해 단순한 쇼핑몰의 개념에서 벗어나 동시대의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와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의 여러 카테고리 중 DDP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모아놓았다. △한국 전통공예 기법이 담긴 프리미엄 상품 △세계적인 디자이너 '도시유키 기타',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협업한 디자인 상품 △DDP 디자인 스토어만의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구성된 '히어로 상품 콜렉션'을 선보인다.
이밖에 △홈데코 △문구·사무 △주방 △가구 △패션·잡화 등의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는 오픈 기념을 맞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소정의 DDP기념품을 제공(소진 시까지)한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추첨을 통해 도시유키 기타와 협업한 리빙 상품을 증정(10월10일까지)한다.
주용태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DDP디자인스토어가 디자인산업의 지속적인 성장형 공공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