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서울아산병원, 조기 위암·대장암 건강정보 온라인으로 만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6 14:01

수정 2021.09.16 14:01

[서울=뉴시스]서울아산병원 전경. (사진= 서울아산병원 제공) 2021.07.28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아산병원 전경. (사진= 서울아산병원 제공) 2021.07.28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전문의가 조기 위암, 대장암에 대한 건강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한다.

16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안지용 교수, 양동훈 교수가 '조기 위암·대장암의 진단과 내시경 치료'를 주제로 준비한 온라인 건강강좌 영상이 16일 업로드됐다.

조기 암을 치료하는 내시경 치료법은 통증과 출혈이 적고 회복기간도 짧아, 암 치료의 부담감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특히 내시경 치료는 암 세포가 점막층에 국한된 조기 위암이나 대장암 환자들에게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위암과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암의 위치와 병기에 따라 내시경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명쾌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이 일반인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989년부터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던 건강강좌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올해부터 비대면 온라인 건강강좌로 전환했다. 이후 매월 1회 강좌 영상이 병원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온라인 건강강좌 주제는 관상동맥·대동맥판막질환, 불면증과 코골이·수면 무호흡증, 부인암·자궁근종·난임, 췌장암, 척추질환, 노년기 근감소증 관리와 올바른 약물복용법으로 언제든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