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은 지난 16일 혁신적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플랫폼 전문기업 큐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첨단 혁신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협력 등 공동 사업 추진과 시장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 등에 대한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같이 추진하기로 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업'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위탁생산 등 하드웨어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 기업인 큐버는 셋탑박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미들웨어 솔루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반 미디어 디바이스 플랫폼 및 스마트디바이스 플랫폼 등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역량을 갖췄다.
향후 양사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기반으로 양산 및 CM 단계의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신성장 동력 추진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최첨단 하드웨어 기업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기업이 함께 함으로써 낼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고객 대상 공동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