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다음 주 전국에서는 4383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추석 연휴 영향으로 잠시 쉬어 가는 분위기다.
1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9월 넷째 주에는 전국 9개 단지에서 총 4383가구(일반분양 2941가구)가 분양 예정이다.
주요 단지로는 Δ대전 동구 대성동 '은어송하늘채리버뷰' Δ경북 안동시 풍산읍 '안동역영무예다음포레스트' Δ경북 포항시 죽도동 '빌드원르헤브3차'가 꼽힌다.
우선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동구 대성동 88-2번지 일원에서 '은어송하늘채리버뷰'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8개 동, 전용 59~84㎡ 총 934가구 규모다.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조성돼 있는 곳으로 초·중·고교 교육시설과 공원,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구청 등의 생활 기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판암IC, 남대전IC, 대전로, 대종로 등 진·출입도 편리하다.
서울에서는 도시형생활주택인 서울 중구 묵정동 '힐스테이트남산'이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현대건설은 서울 중구 묵정동 1-23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남산'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9층 2개 동 전용면적 21~49㎡ 282가구다.
단지는 서울 중심부에 들어서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광화문중심업무지구가 가깝고, 직선 300m 거리에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있다.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대형병원이 근접하다. 덕수중, 리라아트고, 이화여고 등이 가깝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Δ경기 가평군 가평읍 '힐스테이트가평더뉴클래스' Δ경기 하남시 덕풍동 '더샵하남에디피스' Δ대구 수성구 파동 '수성레이크우방아이유쉘' 등 8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