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G마켓·SSG닷컴 등 민간 온라인쇼핑몰 29개사 참여
가을 나들이용품·밀키트·제철음식 등 2000여개사 판매
이번 특별기획전에서는 '이왕이면 우리같이 소상공인', '만추(秋) 소확행 집밥 레시피'라는 공통 슬로건을 내걸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쿠팡·G마켓·SSG닷컴 등 민간 온라인쇼핑몰 29개사, 가치삽시다TV·위메프·티몬·11번가·그립 등 라이브커머스 9개사 등에서 진행된다.
가을 나들이용품·밀키트·제철음식 등 기선정된 2000여개사의 소상공인 상품을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집중 판매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온라인기획전 지원사업을 통해 한식 밀키트 ▲쿡솜씨 매콤제육의 '솜씨협동조합' ▲트리플에스 약산성 탈모샴푸의 '나실패밀리' 등은 각각 247%, 42% 매출 신장 효과를 낸 바 있다.
나실패밀리 권현목 대표는 "업체 단독으로는 진행하기 어려운 대형 온라인쇼핑몰 메인 기획전에 노출되어 브랜드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특히 신규소비자들을 유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추천했다.
중기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매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가치삽시다, 민간 온라인기획전 지원 사업, 라이브커머스 등 연중 진행되는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유통센터의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판로 지원 사업은 '아임스타즈' 누리집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