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아파트 분양시장에서 단지 내 실내 골프연습장이 셀링 포인트(구매자에게 어필하는 특징)으로 대두되고 있다. 코로나19로 골프 인기가 높아지고 신규 고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골프연습장이 주민 커뮤니티시설로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중 5곳은 실내 골프연습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탄2신도시동탄역디에트르, 과천지식정보타운린파밀리에(공공분양)S8, 위례자이더시티(공공분양)A2-6, 세종자이더시티(6-3L1), 래미안원베일리가 실내 골프연습장을 갖췄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수영장, 체육관 등은 단지 규모가 커야 하고, 입주 이후에 애물단지가 되는 경우가 있지만 실내 골프장은 세대수가 적어도 들어설 수 있고 상대적으로 관리 비용이 저렴한 것도 장점”이라며 “이름 있는 아파트라면 커뮤니티시설에서 골프장은 필수로 자리매김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실내 골프연습장을 갖춘 신규 주택 공급도 이어진다. 대전에서는 포스코건설이 도안신도시 최중심에 짓는 더샵 도안트위넌스(전용면적 84㎡ 308실)에 실내 골프연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7년 개통 예정)이 바로 앞에 위치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경기 하남에 분양 중인 포스코건설 시공 ‘더샵 하남에디피스(전용면적 39~84㎡ 총 980가구)’에도 실내골프장이 도입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다. SK에코플랜트가 인천에 짓는 학익 SK뷰(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에도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북 안동에서는 영무토건 시공 안동역 영무예다음 포레스트 전용면적 75·84㎡ 총 944가구로 공급되며,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안동 최초로 단지 내 인공폭포와 바닥분수 등이 어우러진 테마파크를 설계한다. 경주에 나오는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에도 골프연습장이 설계될 예정이다. 태영건설이 시공하며 전용면적 59·84㎡ 총 945가구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