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 U+·SM엔터테인먼트 초실감형 언택트 아이돌쇼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1 17:36

수정 2021.10.11 17:36

관련종목▶

LG유플러스 모델이 12일 열리는 NCT DREAM의 XR 쇼를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12일 열리는 NCT DREAM의 XR 쇼를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언택트 혼합현실(XR) 쇼를 U+아이돌라이브에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기획한 이번 비대면 공연은 오는 12일 NCT DREAM, 내달 9일 NCT 127, 20일 에스파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공연 실황은 U+아이돌라이브에서 단독 중계되며 티켓은 U+아이돌라이브 앱·웹페이지와 SMTOWN &STORE에서 판매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초실감형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NCT 및 에스파의 다양한 멤버들이 가상현실 속에서 펼치는 공연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XR 무대를 포함한 언택트 공연은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입장객 수의 제한도 없다.
가장 먼저 개최되는 NCT DREAM의 언택트 공연 DREAM CINEMA는 오는 12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총 5곡의 무대로 꾸려진다. 고객들은 스페셜 증강현실(AR) 티켓, 포토카드 세트, 포스트카드 북 등 다양한 기획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티켓으로는 1개의 기기에서만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라이브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U+아이돌라이브 웹사이트에서, IPTV에서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