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피플라이프, 14일 보험클리닉' 상담매니저 온라인 채용포럼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3 10:02

수정 2021.10.13 10:02

[파이낸셜뉴스] 피플라이프는 올 하반기 정규직 '보험클리닉' 상담매니저의 신규 채용을 위해 오는 14일 온라인 채용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방역조치가 지속됨에 따라 영상회의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채용포럼에서는 보험클리닉에 대한 비전과 전반적 소개를 비롯해 근무환경과 처우, 일반 보험 컨설턴트와의 차이 등 현재 근무하고 있는 정규직 상담매니저의 생생한 경험담도 접할 수 있다.

또한 피플라이프만의 시장 개발 지원 정책과 보험클리닉의 성과, 교육 프로그램 등 정규직 채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보험클리닉' 보험샵(OTC)은 국내 최초 내방형 보험샵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로드샵을 비롯해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복합몰에 입점해 왔다.
현재 약 160여개의 '보험클리닉' 보험샵이 운영중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방문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주요도시에 지점망 구축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고객에게 찾아가는 보험클리닉 'EFA 상담매니저'는 올 하반기 주요 광역시로의 진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9월 EFA 확대의 첫걸음으로 부산지역에 두번째 사업단을 정식 가동함으로써 전국 단위로 고객을 찾아가 서비스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채용포럼은 사전신청을 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13일 오후 6시까지다. 사전신청 접수는 '보험클리닉' 홈페이지 및 잡코리아,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의 채용공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채용포럼 참가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와 1차 면접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규직 '보험클리닉' 상담매니저는 근로소득자의 형태로 활동하는 보험설계사로써 기본적인 소득구조를 통한 고용안정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기본급으로 매월 250만원이 고정적으로 지급되며, 업적 달성 규모에 따른 성과수수료와 내부시책에 따라 별도의 금액이 추가적으로 지급된다. 또한 원활하고 효율적인 활동을 위해 기본적인 활동시장 즉, 영업DB가 지속적으로 무료 제공되며, EFA 상담매니저의 경우, 대외 활동을 위한 교통비 등 다양한 혜택도 지원한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회장은 "보험클리닉 상담매니저는 국내 보험업계 최대 정규직 조직으로 기본소득 보장을 통한 직업적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전문성 향상 및 성장동력 극대화를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신뢰구축과 지속적인 채용을 통해 보험업계에 종사하려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