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캐리어에어컨, '위드 코로나' 맞춰 에어솔루션 제품군 강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1 16:32

수정 2021.11.01 16:32

[파이낸셜뉴스] 캐리어에어컨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시대 맞춤형 필수 가전으로 에어솔루션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캐리어에어컨이 선보이는 제품은 캐리어 공기청정기, 현관청정시스템 등이다.

1일 캐리어에어컨에 따르면 캐리어 공기청정기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갖춘 '구리(CuS) 소재 함유 헤파필터'를 장착한 제품이다. 항바이러스 부착필터는 구리섬유 이온으로 대다수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천장형 에어컨 및 스탠드형 에어컨, 벽걸이형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순환제품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벨크로 테이프 접착 방식이다.
구리섬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실시한 검증 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환기 권고 사항을 반영한 '비말확산 억제모드 시스템'도 적용됐다.

현관청정시스템은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신선 공기를 공급해 주거시설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최신 솔루션이다. 시스템은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 신발장살균건조기로 구성되어 있다. 신발장살균건조기는 플라즈마 기술로 바이러스 저감기능이 있다.

음식물을 93%까지 분해해주는 '클라윈드 위즈' 음식물 처리기 또한 위드 코로나 시대 필수품이다. UV-C 살균부터 유해, 악취균 제거, 반영구 하이브리드 탈취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강력한 탈취는 물론 유해가스와 유해균 억제가 가능하지만, 배관이나 필터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는 반영구 제품이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일상으로 돌아가는 단계인 위드 코로나 시기에도 감염에 대한 위험은 남아있는 만큼 항바이러스 기능을 장착한 맞춤형 필수 가전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더 안전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캐리어몰'에서 11월 한 달간 에어가전 프로모션, 불어라 새 바람, 소상공인 Change UP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캐리어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