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알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 무료 배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9 10:21

수정 2021.11.09 10:21

알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 무료 배포

[파이낸셜뉴스] 대출 비교 플랫폼 '알다' 운영사 팀윙크는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을 10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알다를 통해 개인회상자대출이 승인된 누적 금액은 200억원에 이른다.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 면책자와 변제자를 위한 대출로, 개인회생자별 변제 횟수와 조건에 따라 대출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알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은 △개인회생자도 대출받을 수 있나요? △변제 횟수(기간)별 대출상품 종류 △빚을 줄여주는 개인회생자 대출 전략 △대부업 대출 시 유의사항 △개인회생자대출 자주 묻는 질문△개인회생자대출 가장 쉽게 받는 방법 등 6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대출 비교 플랫폼 알다의 실제 고객 문의 내용을 기반으로 개인회생자대출 시 궁금증을 느낄 수 있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할 수 있는 사항들을 자세히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북은 누구나 시간·장소에 상관없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형태로 공개된다. 바쁜 일상 가운데서도 필요한 정보들을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압축하여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가이드북은 무료로, 다운로드 수량 제한 없이 배포된다. 이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관련 정보가 필요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은 알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실행 후 검색창에 알다를 입력한 다음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친구 추가 후, 채팅창에서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가이드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알다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었던 사용자 역시 채팅창 접속 후 같은 버튼을 누르면 된다.

김아름 팀윙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번 가이드북이 개인회생자대출을 알아보고 계시거나 계획 중인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필독서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접근성이 낮고 용어부터 어려운 금융·대출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금융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팀윙크는 지난 9월 대출 비교 플랫폼 최초로 '알다'에서 개인회생자대출 실시간 한도 조회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두 달 만에 개인회생자대출 누적 승인금액 200억 원을 넘어섰다.
알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알다’를 검색하면 받을 수 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