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의료기기

메드트로닉, 보행자의 날 맞아 '베풀Go 나누Go 베나실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09 15:35

수정 2021.11.09 15:35

메드트로닉, 보행자의 날 맞아 '베풀Go 나누Go 베나실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오는 11~13일 3일간 11월11일 보행자의 날을 맞아 다리 건강과 보행(걷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베풀고(GO) 나누고(GO) 베나실' 캠페인을 서울 종로구 서촌에서 전개한다.

9일 메드트로닉에 따르면 '베풀고(GO) 나누고(GO) 베나실' 캠페인은 '건강한 다리, 안전한 보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9년부터 보행자의 날에 맞춰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하지정맥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독려하고, 하지정맥류 환자 치료 등을 지원한다. 올해도 캠페인 현장에서의 참여도, 메시지 확산 등을 토대로 기금을 조성해 보행에 도움이 필요한 환자나 다리 건강 관련 지역사회 단체 활동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대표적인 '걷기 좋은 동네'인 서촌에서 진행되며, '매일 매일 건강한 걸음'이란 주제로 다리 건강과 보행의 중요성을 한 곳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접할 수 있도록 '베나실 하우스'란 캠페인 공간을 조성해 운영한다.
서촌 한옥 북카페란 특성을 살린 현장에선 보행자의 날 및 다리 건강 인식 증진을 위해 △하지정맥류 질환 정보 △다리 건강 주제의 삼행시 △다리 건강 및 보행 관련 도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베나실 하우스의 위치는 서촌 건강책방 일일호일(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52)이며 보행자의 날인 이번 주 목요일부터 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전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모두 일상 속에서 다리 건강과 보행의 중요성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걷기를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