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입사 1주년 직원 축하 행사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 진행
존림 사장 '원팀 마인드' 강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통강화에 나섰다.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 진행
존림 사장 '원팀 마인드' 강조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바는 지난 11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입사 1주년 직원 대상 축하 행사인 '2021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 를 진행했다.
'2021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는 2020년에 입사한 4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입사 1주년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각오와 다짐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삼바는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과 MZ세대 중심으로 온라인 메신저 등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이번 행사에 접목했다. 직원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재미와 몰입 요소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유대감과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행사는 존림 CEO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두드림 퀴즈쇼, 1주년 축하 특강, 감사카드 보내기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됐다.
존림 사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인 직원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글로벌 톱 티어 바이오파마를 목표로 원팀 마인드로 함께 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삼바는 향후 교육 프로그램과 주요 행사에 메타버스를 지속 활용해 디지털 소통 역량 강화와 교육 효과성을 제고시키고, 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