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플래티어,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 키움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17 08:51

수정 2021.11.17 08:51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키움증권은 17일 플래티어에 대해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솔루션 업체라며 지속가능 매출 기반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플래티어는 3·4분기 매출 1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늘고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5% 증가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며 "3·4분기 신규 출시한 D2C 솔루션 X2BEE 도입 수요 상승에 따른 실적 랠리 지속이 예상된다"고 했다.

헤들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프론트엔드(front end)와 백엔드(back end)가 분리돼 백엔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API를 통해 어떤 프론트엔드 플랫폼에도 접목, 멀티 채널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술이다. 기업이 요구하는 비즈니스의 다양성과 대량의 트래팩을 수용할 수 있는 안정성.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김 연구원은 "전방시장의 D2C 전환 수요에 맞춰 3분기 신규 출시한 X2BEE는 다양한 프론트엔드 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솔루션으로 매우 높은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모바일이나 PC와 같은 전통적 프론트샵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오픈마켓, 메타버스로 통칭되는 AR/VR 매장 등 다양한 프론트엔드 채널에 대한 확장수요에 가장 빠르고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또 "X2BEE에 탑재된 AI 마테크 플랫폼 GROOBEE 또한 올해 78.1억건 이상의 이커머스 특화 고객행동 데이터를 축적해 데이터 커머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점이 핵심 경쟁 우위"라며 "다양한 사업자들의 다양한 메타버스 환경이 난립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메타버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많은 트래픽과 해당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전자상거래 쇼핑몰 구축 수요는 필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했다.

4·4분기 매출은 14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2.2% 늘고 영업이익은 28억원으로 3분기 대비 150.3%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외형성장 및 가파른 이익률 개선은 X2BEE 출시 효과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확대, IDT 부문 고객사 및 사용자 수 확대에 따른 라이선스 매출 증가에 기인할 전망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