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2년만에 만나는데… 연말 송년회·홈파티 돋보이고 싶다면 [Weekend 라이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19 04:00

수정 2021.11.19 04:00

신세계·롯데·현대百 정기세일
명품·모피·패션잡화·리빙까지
이마트 28주년 'e날 특가' 행사
롯데마트 거제산 수산물 등 할인
홈플러스 24일까지 김장기획전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과 함께 연말도 성큼 다가왔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업계는 연말 특수를 맞아 대규모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지갑을 공략하고 나섰다. 송년회 등 지난 2년간 미뤘던 모임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겨울 옷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만큼 백화점 업계는 의류 행사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대형마트는 겨울 제철 먹거리를 파격가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고객이 겨울 의류를 고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고객이 겨울 의류를 고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고객이 신세계본점 본관 3층 분더샵에서 겨울 아우터를 살펴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고객이 신세계본점 본관 3층 분더샵에서 겨울 아우터를 살펴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송년회 뭐 입고 가지?… 겨울신상 70% 할인, 이번 주말 백화점으로

신세계·롯데·현대 등 주요 백화점은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일제히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열리는 첫 대규모 행사인데다가,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인 만큼 각사는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연말 모임 등 오랜만에 외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겨울 의류를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점포에서 총 200여개의 브랜드가 세일에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율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로 마리끌레르,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 진도, 동우, 윤진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도 가세해 세일 분위기를 더한다. 기존 명품의류와 가방 등 잡화는 물론 2030이 선호하는 스니커즈, 패션 소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블랙#위크'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7% 또는 10% 상당 할인 받을 수 있다.

우선 해외패션·컨템포러리 가을·겨울 시즌 오프가 진행된다. 페라가모, 톰브라운, 지방시, 로에베, 오프화이트, 겐조, 골든구스, 코치, 이자벨마랑, 산드로, 마쥬 등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올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아우터 행사도 열린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 겨울 아우터 대전'을 진행한다. K2, 블랙야크, 코오롱스포츠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아우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코트·패딩 대전' '여성 겨울 아우터 대전' '모피 특별가전' 등 점포 및 기간에 따라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에서 총 3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이마트 매장에서 딸기를 고르고 있다. 이마트 제공
고객이 이마트 매장에서 딸기를 고르고 있다. 이마트 제공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주부 모델과 어린이가 김장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주부 모델과 어린이가 김장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딸기·방어회·레드탄금향… 대형마트 겨울 제철먹거리 눈길

대형마트에서는 겨울에 먹으면 제일 맛있는 제철 먹거리들을 파격 할인가에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창립 28주년 행사 2주차를 맞아 겨울 제철 먹거리와 금·토·일 'e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일주일간 겨울철 과일·수산의 대표 상품인 딸기와 방어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평년보다 3주 빨리 딸기를 선보이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4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딸기 전 품목 10%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는 또 국산 방어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거제 지역 수산업계와 손잡고 지역 수산물 판매 활성화와 판로 개척을 위한 상생 협업에 나선다.

오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거제도산 가리비와 문어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충주산 레드탄금향과 천리탄금향도 전점에서 판매한다. 충주 탄금향은 일반 감귤 대비해서 당도가 2~3배 높다.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맛있는 김장쇼' 기획전을 연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구성해 김장 필수 재료인 배추, 무, 김치양념 등을 20% 할인가에 판다.
이 기간 김치와 곁들이기 좋은 수육용 일품포크 돼지 앞다리·뒷다리, 브랜드 삼겹살·목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