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사학연금,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재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2 14:37

수정 2021.11.22 14:37

나주에 위치한 사학연금 본사 전경. (제공: 사학연금)
나주에 위치한 사학연금 본사 전경. (제공: 사학연금)

[파이낸셜뉴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사후심사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지난해 안전경영책임계획 수립으로 산업안전.시설안전.재난안전 분야에 걸쳐 안전보건 경영철학 의지를 담아 경영방침을 개정하고 산업재해 예방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필수 공공기관(안전관리 중점기관)이 아님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최초 인증 받았다.

안전보건공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유지와 발전을 위한 사후심사 재인증을 매년 실시하여 안전경영활동이 원활하게 운영되는지 대한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사학연금은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경영관리본부 내 안전환경팀을 중심으로 안전경영책임계획을 수립하고, 시설안전·재난안전·산업안전·근로자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안전관리 체계 확립과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심사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주명현 이사장은“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안전문화 선도를 위해 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이 함께 이룬 성과를 인정받아 KOSHA-MS 사후심사 재인증을 획득했다” 며 “이번 재인증으로 안전경영문화 확산과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고객과 국민 안전 보호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OSHA-MS’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ISO45001) 기준체계로 기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18001의 장점을 반영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 인증제도이며, △안전보건 경영체계 △안전보건 활동 △안전보건경영 관계자 면담 △매뉴얼 △절차서와 지침서 등 다양한 부문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해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