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유한대학교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취업박람회 ‘메타버스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모바일-PC 등을 통해 박람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해 개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을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나 정보내용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진행해 참가자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온라인 취업박람회 주요 일정은 25일 △유한 패밀리 기업 채용정보 소개(유한양행, 유한화학, 유한건강생활) △’JOB’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JOB 토크 콘서트는 ‘오징어 게임’을 접목시킨 취업성공 영상 콘텐츠와 교수 vs 학생 입장을 바꾼 역지사지 면접영상 콘텐츠로 토크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스터디아카데미에선 디자인, IT, 게임, 뷰티 등 분야에 대해 취업교육 상담을 진행하며, 취업상식 등을 알아보는 OX 퀴즈를 진행한다. 퀴즈에 참여한 이들 가운데 10명을 대상으로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그밖에 박람회 중 게더타운(Gather Town) 내 이벤트홀에서 박람회 참석 SNS를 인증할 경우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를 증정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 취업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할인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메타버스 내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YBM 토익 인강 프리패스 수강권을 선착순 30명에게 선물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한대 메타버스 JOB FAIR 참가신청 및 관련 사항은 유한대 공식 누리집 내 관련 게시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유한대는 최근 신산업분야 특화선도전문대학, 자율개선대학, 후진학선도형지원사업,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사업 선정 등으로 학생들 재정적 부담 완화와 폭 넓은 지원으로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