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으로 강원도,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과 그 밖에도 상호 발전과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강태선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에게 조직위원회 이사회 참여를 제안 했으며, 이에 최창호 회장은 제안을 수락했다.
또한, 산림조합중앙회의 구체적인 참여 계획에 대하여도 논의를 했는데, 주요내용으로는 내년 산림조합중앙회 창립총회 행사를 엑스포 개최 시군에서 연계 개최하고, 독일의 산림조합 초청, 소속기관의 전시 참여 등 세부적 사항은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화 하기로 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2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고 참여 하겠다”고 말했고, 강태선 조직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2022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성공개최 되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과 함께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통하여 산주와 임업인들의 소득창출과 산림산업 발전에 큰 틀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