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배우 하지원 미술작품, NFT 플랫폼 ‘베리옥션’에서 선보인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1 15:37

수정 2021.12.01 16:04

배우 하지원 미술작품, NFT 플랫폼 ‘베리옥션’에서 선보인다


올해 3월, 서울 ‘시그니처 키친스위트 청담 쇼룸 아틀리에’에서 시작한 ‘우행(牛行)_Amulet 展’에 소를 그린 ‘Super Cow(수퍼 카우)’ 시리즈 3점을 출품하며 미술 작가로서의 새로운 행보를 시작한 배우 하지원의 작품을 이제 블록체인 기술 속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비트베리 파이낸스는 하지원 작가의 회화 작품 ‘GRAVITY ver.2’에 대하여 NFT 개발 및 사용에 관한 독점권 계약을 맺고, 비트베리 파이낸스의 NFT 플랫폼인 ‘베리옥션’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디지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예술’이라는 콘텐츠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작품 전시 및 판매의 장소가 미술관 같은 오프라인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이다. 예술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에 NFT 기술을 적용해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쉽게 작품 전시 및 판매의 기회를 얻게 되고, 구매자들은 온라인 쇼핑을 하듯 예술품 전체뿐만 아니라 일부 지분만도 구매, 거래할 수 있게 되어 예술품 소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배우 하지원은 “드라마나 영화를 작업할 때는 누군가가 되어서 표현을 하지만, 캔버스에서는 저를 보다더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서 좋다.
”고 한 배우 하지원은 “작품의 NFT화를 통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계약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이로써 비트베리 파이낸스는 프로야구 오승환 선수의 기념품과 아트테이너 박기웅 작품에 이어 하지원 배우의 미술 작품까지 베리옥션을 통해 NFT화 하게 되며 국내에서 초기 단계인 NFT의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간다는 입장이다.


비트베리 파이낸스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몬스터큐브 유재범 대표는 “예술작가로서의 새로운 삶을 성공적으로 시작한 하지원 배우의 작품을 우리 ‘베리옥션’에서 NFT화 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유명한 예술작가 및 잠재적인 가능성을 가진 신생작가의 작품 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베리옥션’이 국내 NFT 시장의 선두주자를 넘어 세계적인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한편, 비트베리 파이낸스는 NFT 플랫폼 ‘베리옥션’에 KLPGA 프로골퍼 송가은, 이태훈, 축구선수 박지성 등 다양한 연예인 및 스포츠스타들의 NFT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