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개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2 13:24

수정 2021.12.02 13:24

온라인으로 강의 먼저 듣고 전공 선택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4일 오전 10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전경.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4일 오전 10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이 입학 전 강의를 먼저 듣고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열린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오는 4일 오전 10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고교생들과 타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학부 전공인 신문방송학, 심리학,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컴퓨터공학 및 전기공학 교수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수강할 수 있다.

또 재학생들과 만남을 통해 입시 준비과정, 장학금, 다양한 클럽 활동 등 생생한 대학생활 정보 및 입학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

UAC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가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현재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에는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등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학,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2개 전공의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2022년도 봄 학기 2차 우선 지원 마감일은 오는 12월 15일이며 가을학기 1차 우선 지원 마감일은 2022년 3월 30일, 2차 우선 지원 마감일은 2022년 5월 30일, 최종 지원 마감일은 2022년 7월 30일이다.


변정수 입학처장은 “체험의 날 행사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를 미리 체험할 좋은 기회로 각 학과 교수들과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한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