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올블랙, 전국 풋살장 대상 플레이 영상 촬영 카메라 지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3 10:37

수정 2021.12.03 10:37


사진제공= ㈜올블랙
사진제공= ㈜올블랙


㈜올블랙(대표이사 박진수)가 지난 11월 한 달간 전국 풋살장을 대상으로 플레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를 지원했다.

ADT캡스 경북본부와 ㈜올블랙이 함께 진행한 이번 지원사업으로 지난 한 달간 전국 80여개 풋살장이 신청하여 촬영 장비 설치를 확정하였으며 연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블랙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촬영 장비가 설치된 풋살장은 영상을 신청하는 동호인을 대상으로 경기 영상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하이라이트 등 AI 기반 분석 서비스 런칭 예정이다.

㈜올블랙 박진수 대표는 “10년 가까이 풋살장을 직접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받는 요청과 구장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다 ‘풋볼랩’을 개발했다”며 “우리는 KAIST 개발팀과 개발 중인 AI 영상 분석 솔루션을 통해 풋살과 기술, 문화를 연결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1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지원했던 촬영 장비 설치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생각보다 많은 풋살장이 신청하여 추가 지원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이르면 12월 2째주에는 추가 지원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추가 지원 계획도 밝혔다.

해당 지원사업은 ㈜올블랙에서 운영하는 ‘풋볼랩’ 플랫폼에 입점하는 조건부 지원사업이며, 풋살장은 ADT 캡스의 촬영장비를 설치비나 이용료 없이 전액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올블랙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풋볼랩’은 구장 예약과 매치 주선, 용병 모집을 할 수 있는 기능에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풋살 동호인들이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 구장 입점을 받고 있으며, 웹서비스 전환을 앞두고 전국 풋살장에 영상 촬영 장비를 지원하여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함께 런칭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개인별 하이라이트와 히트맵 분석 서비스도 제공 예정으로 앞으로 풋살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