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사기 예방법 알려줘
웹툰, 퀴즈, 학습 메뉴로 3단계 구성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보이스피싱 방지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앱) '피싱방지24'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나날이 늘어나는 피싱 사기 예방법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웹툰, 퀴즈, 학습 메뉴로 3단계 구성
앱은 크게 웹툰, 퀴즈, 학습 탭으로 구성돼 있다. 총 5화로 구성된 웹툰에서는 캐릭터 코코와 라빗이 피싱 예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각화는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외부로 공유할 수 있다. 그림과 스토리 구성은 웹툰 작가 이안이 참여했다.
총 10문제로 구성된 퀴즈 탭에서는 피싱, 스미싱, 파밍 사기 등에 대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모든 퀴즈를 풀면 '피싱 예방 교육 완료'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 수료증을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할 수 있다. 마지막 학습 탭에서는 피싱 자가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심화학습 콘텐츠가 구성돼 있어 피싱 방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피싱방지24를 총괄한 코빗 지승욱 제품혁신부서 실장은 "피싱방지24를 통해 대중들에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고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가상자산을 활용한 피싱을 막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업계 보안 강화와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