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골프장 내 단독주택 필지인 '아너스 117'이 15일 일반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계약 일정에 돌입한다. 아너스 117은 총 공급면적 16만7천여㎡에 달하며 179필지(이스트빌리지 92필지, 웨스트빌리지 87필지)로 조성된다. 금번 공급되는 물량은 178필지(필지당 전용 459~689.8㎡) 규모다.
단지 인근에서는 서해 바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약 77만㎡의 골프장 페어웨이뷰를 앞마당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웨스트파크(1만1천여㎡)와 이스트파크(2만6천여㎡) 등 총 3만7천여㎡에 달하는 프라이빗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명문학교와 백화점, 영화관, 대형마트 등 교육·문화·쇼핑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고소득 전문인력이 몰리는 다양한 업무시설이 자리하는 송도IBD가 가까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와 인천예송중,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등을 비롯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대 송도캠퍼스, 포스코고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도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향후 신세계몰과 이랜드 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일대에는 연면적 약 14만㎡ 규모의 '롯데몰 송도'가 오는 2025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상 21층, 200여 객실 규모의 도심 속 휴양 럭셔리 리조트도 들어설 예정이다.
아너스 117 분양 관계자는 "일부 아파트 가격이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활황세를 이어가고 있는 송도에 아너스 117 조성이 완료되면 이를 기점으로 부촌을 나누는 기준이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서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면서 "한남 더 힐이나 에테르노 청담, 판교 아펠바움 등과 같은 주거시설이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부동산의 대명사로 평가 받고 있는 것처럼 아너스 117이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