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더효종합건설은 16일, 자사가 시공하는 고급 주거상품 '엘루크(L.LEWK) 방배 서리풀'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루크(L.LEWK)는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을 의미하는 신조어 LEWK에 LUXURY, LUMINOUS, LANDMARK의 이니셜 'L'을 조합해 만든 스타일리시 럭셔리 주거공간 브랜드다. 이번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여기에 '맞춤'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수 미주라(Su Misura)'의 의미를 담은 '더 수미주라 하우스'라는 개념을 제시하며 입주민 개개인의 독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엘루크 방배 서리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11의 22, 24, 25에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들어서게 되며 각 32~48㎡ 크기의 4가지 평면, 총 60실로 조성된다. 서울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던 방배동이 최근 재개발 열풍으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에서 방배동에 그간 희소하던 중소형 평면 고급 주거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네이버 지도 직선거리 기준 약 150m 거리에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백석예술대)이 인접한 역세권 주거시설로 내방역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2019년 개통된 서리풀터널을 통해 강남권 접근이 편리한데다, 강남순환고속도로와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이 우수하다.
변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생활권 내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법원, 검찰청도 가깝다. 또한 방배동 일대 주택재건축정비사업 계획이 예정되어 있으며, 인근 옛 국군정보사령부 부지에 조성 예정인 문화예술복합타운 건립 또한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강남8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 또한 주목 할만 하다. 단지 인근에 방일초교와 이수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방배초, 상문고, 서울고, 서문여고, 서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의 선호도 기대된다.
더욱이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로운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의무거주기간이나 전매금지기간이 추가되지 않아 소유권 이전등기 이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계약금 10%, 중도금 5%, 잔여 중도금은 잔금으로 이월할 예정으로 중도금 대출 또한 필요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대출 부담을 줄이고자 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