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전직원 직무능력 높이고 우수사원 포상도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19 18:08

수정 2021.12.19 18:08

<38> 어드밴텍케이알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어드밴텍케이알 사옥 잡코리아 제공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어드밴텍케이알 사옥 잡코리아 제공
1983년 세 명의 개발자가 시작한 어드밴텍은 '인더스트리 4.0' 시대가 본격화되기 이전부터 산업용 PC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준비한 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산업용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현재는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어드밴텍은 4차 산업 혁명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어드밴텍 인더스트리얼 IoT 사업부는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우수한 기능 및 성능의 IoT 센싱 디바이스, 산업용 통신 기기, 엣지 컴퓨팅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자동화 솔루션 구현에 필요한 전반적인 제품 라인업을 원스톱 채널로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된 어드밴텍케이알은 다양한 복리후생도 운영하고 있다. 영업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사원 포상 및 장기근속자 포상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전문기관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도 하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은 공채 및 분기별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서류전형을 통해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서류전형에서는 IoT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1차 실무진 면접은 신입사원 및 5년 이하 경력자는 다대다, 5년 이상 경력자는 일대일 형식으로 진행된다.
2차 면접에서는 개별 PT 면접이 함께 진행된다.

어드밴텍은 27개국 90여개 지사를 갖춘 글로벌 기업이다.
업무 협조 및 사업 확장을 위해 본사 및 타 지사간 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외국어 공인 점수는 토익 800점과 HSK 6급을 넘는 지원자는 채용 전형에서 우대하고 있다.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