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노터치 노브러쉬 자동세차 ‘컴인워시’ 2021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22 09:00

수정 2021.12.22 09:00

노터치 노브러쉬 자동세차 ‘컴인워시’ 2021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중소·중견 기업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화이어(주)/컴인워시(대표이사:양석원)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행사는 차세대 성장 동력의 원천이자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하여 만든 시상식으로, 경제의 역동성을 재고하고 미래 성장의 주춧돌인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화이어 주식회사는 2018년부터 도장면 손상이 없고 세척력이 높은 노터치 노브러쉬 자동세차기. 친환경 세차용 케미컬, 자체 결제 시스템 개발과 세차장 브랜드 컴인워시를 통해 전국 지점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퀄리티 노터치 자동세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독자 개발한 노터치 노브러쉬 자동 세차기는 승용차량을 위한 포세이돈 시리즈부터 소형버스부터 트레일러까지 세차가 가능한 제우스 시리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완벽하고 깨끗한 세차 서비스를 지향한다. 특히, 대형차량을 위한 노터치 자동세차기인 제우스를 통해 버스부터 대형 밴이나 캠퍼 밴, 트레일러, 보트까지 간편하고 저렴하게 세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컴인워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올해 6월과 7월에는 노터치 노브러쉬 세차기의 자동세차 장치 특허 출원과 벤처기업 인증 및 연구 개발 부서를 설립했으며, 현재 보유 중인 노터치 자동세차 관련 기술의 독창성 안전성 장래성 등을 인정받아 자동 세차 장치 제조 기술 부분 기술평가 T4 등급을 획득하는 등 동종업계에서 독보적인 우수기술기업임을 인정받았다. 특히 기술평가 T4 등급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상의 등급으로 코스닥 상장 특례에 준하는 높은 등급의 기술평가 등급이다.

지난 11월에는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100% 충족시키기 위해 편리하면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을 갖춘 iOS/안드로이드 기반의 컴인워시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세차 기계의 자체 개발부터 가맹 창업을 위한 인허가, 설계, 토목, 건축까지 모두 본사가 책임지고 진행하는 편리함과 24시간 A/S 운영, 자동세차 시스템 기본 보증 2년+ 추가 보증 프로그램을 더한 최장 4년의 보증 정책 등이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 창업상담을 하기 위해 3개월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등 상담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컴인워시 양석원 대표는 “이번 수상을 전국 컴인워시 지점 업주님들과 본사와의 끈끈한 결속력으로 만들어낸 멋진 성과로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겠습니다.
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기본에 충실하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주 목소리에 세심하게 귀 기울이는 세심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저희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컴인워시 가족 여러분들과 컴인워시를 애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