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사 내부 디지털전환(DT) 프로젝트 일환
유연한 인프라, 빅데이터, AI플랫폼 등 확장성 기대
[파이낸셜뉴스] NHN은 HDC현대산업개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연한 인프라, 빅데이터, AI플랫폼 등 확장성 기대
양사는 HDC현대산업개발 ERP 시스템을 NHN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 전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HDC 그룹사에서 NHN두레이 협업 도구, 포털, 전자결재 등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진행되는 추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프로젝트다.
이번 클라우드 전환으로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기업내부 구축형) 형태와 비교했을 때, 초기 구축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 및 유연한 인프라 구성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클라우드 환경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도 용이해졌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업무방식 및 고객서비스 환경을 구현하고자 그룹사 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안정성이 검증된 NHN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인프라 도입을 추가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NHN 김동훈 클라우드사업그룹 전무는 “NHN 클라우드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보다 다양한 기업들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을 돕고, 안정적인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 클라우드는 내년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분사를 준비 중이며, 국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고객층을 확보해가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