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심지
심지가 개발한 가상 현실과 실제 움직임과의 리얼리티를 높인 VR기반의 조립 훈련 솔루션은 실제 손의 움직임과 VR 속 가상의 움직임을 동기화해 현실감을 높인 게 주된 특징이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쓰고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조립 훈련이 가능하다. 가상의 물건과 실물 조립 장치의 위치가 실제 위치와 일치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완벽하게 연동되는 셈이다.
무엇보다 기존 고비용 가상훈련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했다. VR 모의 훈련 프로그램 제작 과정을 모듈화했다. 규칙적인 작업과 불규칙적인 작업을 모듈화해 고임금 노동 인력인 프로그래머의 투입 시간을 최소화한 것이다.
지역 가상현실 콘텐츠 업계 중 최고의 기업인 심지는 주요 고객사들의 제조 현장을 가까이에서 서포트 하고 있는 고객 중심의 기업이다.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 배분이 이뤄지며, 각 부서의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자유롭게 회의를 진행하면서 업무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 업무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기업문화 역시 자유로운 분위기를 추구하고 있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하고 자유로운 출근 복장을 지향하고 있으며, 야근 제로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워라밸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3년 근속 시 30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고 있으며, 먼 거리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숙사 운영 등 직원들의 근무하기 좋은 회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지의 인재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추이와 발전 방향 등을 이해하고 유연성을 가진 인재를 선호하고 있으며,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융합 콘텐츠에 관심이 있고 즐기는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전형을 통해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강재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