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올해 하반기부터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 11월부터 전국 호텔 및 리조트는 지역 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 활동 및 나눔 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2022년 1월부터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그린스테이 캠페인’ 및 ‘아름다운 동참 캠페인’을 추진한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전국의 각 호텔 및 리조트에서 플로깅 캠페인 및 나눔〮봉사 활동, 소외된 계층의 여행을 지원하는 ‘리프레시 투어’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강원 지역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와 설악비치는 지난 23일 임직원들이 산(화암사)과 바다(봉포해수욕장)의 환경을 정비하기 위해 ‘산〮바다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켄싱턴호텔 설악은 지난 9일 청정 설악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으로 설악산 국립공원 관리사무소, 신흥사와 함께 3곳의 등산코스 ‘울산바위, 비선대, 권금성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주 지역의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중문, 제주한림은 제주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자 지난 23일 ‘제주 올레길 클린 챌린지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펫 프렌들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지난 21일 한국유기동물 복지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유기견 200마리 식사 및 간식 제공, 유기견 목욕 및 산책 활동 지원, 시설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추후 유기견 입양인에게 리조트 할인 혜택 제공, 유기견 입양 홍보 캠페인, 매해 연말 유기견을 위한 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지난달 27일 지적 장애인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지난달 16일부터 이틀 간 남원시와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 가족을 초청해 무료 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 2일 리조트 인근 요천 앞을 중심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플로깅 캠페인 활동,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 호텔과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동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2년 1월부터 진행되는 ‘그린스테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전국의 각 호텔 및 리조트에서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무라벨 생수, 옥수수, 전분 등 식물에서 추출한 친환경 수지인 PLA(Poly Lactic Acid) 소재로 제작한 테이크아웃 컵〮포크〮나이프, 생분해성 친환경 포장 용기, 생분해성 세탁물 수거 봉투, 종이빨대 및 우드스틱 사용 등을 확대한다.
또한 고객과 함께 친환경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동참 캠페인’을 진행한다. 실천 방안에는 환경 보호를 위한 텀블러 사용 및 그린 카드 참여가 있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비건 셰프 샐러드와 100% 식물성 디저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환경영향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시설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전기 차량을 도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