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유퀴즈 나온 이동욱의 헤어스타일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30 01:42

수정 2021.12.30 09:12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앞머리가 나뭇잎의 모양을 닮은 헤어스타일 '리프컷' 
이동욱 헤어스타일은 '리프컷'으로 서정적이고 우아한 매력 더해 
출처 fnstar
출처 fnstar

[파이낸셜뉴스]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배드앤크레이지'와 지난 29일 개봉한 영화 '해피뉴이어'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으며, tvN 예능 '유퀴즈온더블럭'에도 게스트로 출연한 이동욱. 그가 화면에 등장할 때마다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남신'을 떠올리게 하는 서정적이고 고아한 분위기의 헤어스타일입니다.

저승사자부터 구미호, 살인마까지 소화한 비범한 헤어스타일, '리프컷'
이동욱의 헤어스타일을 두고 '리프컷'이라고 부릅니다. 리프컷(Leafcut)은 '나뭇잎'을 뜻하는 영어 'Leaf'와 '자르다'라는 뜻의 'Cut'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길게 내려온 앞머리가 구부러진 모양이 나뭇잎의 모양과 흡사하다고 해 붙여졌습니다.

리프컷은 '나뭇잎'이라는 물체가 주는 느낌처럼 서정적이고 청순하며 우아합니다.
이동욱은 앞머리를 광대까지 기른 후 굵은 웨이브를 넣어 그 분위기를 극대화했습니다. 반면 뒷머리는 울프컷의 그것처럼 목을 감쌀 정도로 길게 길렀는데요.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삐져나와 야성미까지 더해졌습니다.

그는 <유퀴즈온더블럭>에서 과거 구미호 역을 했을 때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당시 감독은 설득력이 필요한 판타지물에 '이동욱이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설득력이 생긴다고 말했다죠. 하얀 피부와 큰 키, 또렷한 이목구비 등 현실과 동떨어진듯한 이동욱의 외모 때문입니다. 아마 그 '개연성을 만드는 외모'에 리프컷도 한 몫하지 않았을까요?

이동욱, 헨리, 박보검도 리프컷 즐겨해
리프컷은 이동욱뿐만 아니라 가수 헨리, 방탄소년단의 뷔, 배우 박보검과 박규영의 헤어스타일로도 유명합니다. 앞머리의 길이는 천차만별인데요. 리프컷에 도전하고 싶다면 적어도 광대까지, 혹은 그 이상으로 머리카락을 길러야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리프컷은 앞머리가 눈을 가리기 때문에 자칫 외모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리프컷을 깔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머리를 감은 후 드라이어로 1차 건조를 하고, 물기가 살짝 남아있을 때 촉촉한 제형의 헤어 로션을 발라주세요. 로션은 부스스한 모발을 깔끔하게 정리해줍니다.
로션을 얼마나 사용하느냐에 따라 순정 만화 속 주인공처럼 물기 어린 촉촉한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