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군포=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내년 1월14일까지 한국기후변화대응전략연구소와 함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군포시 역점시책인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 시민 참여와 실천 아이디어, 탄소중립 정책과 사업 등을 발굴하고자 네이버 카페 ‘군포시 2050 탄소중립 시민포럼(cafe.naver.com/gunpo2050)’을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제출된 아이디어는 군포시 시민회의와 자문단이 엄밀하게 심사하며 2022년 1월21일 오전 10시 해당 카페 공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재수 군포시 환경과장은 31일 “탄소중립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과제로 민-관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공모전와 관련한 세부내용은 네이버 카페 ‘군포시 2050 탄소중립 시민 포럼’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군포시는 2050 탄소중립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용역을 이행하고 있으며, 내년 4월 민관 탄소중립 비전 선포식을 개최해 탄소중립 전략 비전과 실천과제 등을 시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탄소중립도시 군포’를 실현해나갈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