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1일IT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 ‘N행시 캠페인’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04 07:00

수정 2022.01.04 06:59

전속모델로 방송인 박명수 발탁.. 총 14편 영상공개 예정
[파이낸셜뉴스]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 중인 크몽은 방송인 박명수를 내세워 총 14편 ‘N행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크몽은 ‘크몽 전문가한테 맡겨!’라는 카피라이트로 옥외광고와 디지털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갖춘 크몽을 알릴 예정이다.

앞서 크몽은 ‘크몽까지 내 능력’이라는 카피라이트를 내세우며 서비스 이용자 자긍심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인기 연예인 박명수를 모델로 채택했다.

지난 2012년 출시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은 디자인, IT 및 프로그래밍, 영상 및 사진, 마케팅, 레슨 및 실무교육, 주문제작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입점해 활동하고 있다.


또 △크몽에서 검증한 상위 2% 전문가 서비스 ‘크몽 프라임’ △기업과 프리랜서들을 연결해 주는 ‘크몽 엔터프라이즈’ △전문가가 만드는 전자책과 VOD 등을 서비스 중이다.


크몽은 방송인 박명수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 제공
크몽은 방송인 박명수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 제공

크몽 박현호 대표는 “평소 활동적이고 모범적인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박명수씨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전문가 동의어가 명수인 만큼 크몽을 널리 알리고 프리랜서 시장 인식 제고와 거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크몽은 ‘2022년 신년 운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전체 비용 22%를 복채로 지원하는 쿠폰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가입 회원 모두에게 ‘비즈니스 능력 후원금’으로 10만원 쿠폰팩을 즉시 제공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