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사용자 선물 경험 강화"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선물과 함께 영상 카드를 보낼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선물 경험을 강화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선물과 함께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카드 기능을 대폭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또한 기존 9개의 메시지카드 디자인을 축하·감사·재미·공손 등 선물 목적에 따라 6개의 테마로 분류해 50여종을 제공한다.
선물하기에 입점한 일부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로고 등이 적용된 전용 메시지카드도 제공한다. 설날·크리스마스 등 시즌을 테마로 한 메시지카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선물하기는 선물을 받는 사람이 대화창에서 메시지카드를 놓치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선물 수신 메시지 전면에 메시지카드를 노출하고 선물을 수신할 때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메시지카드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메시지카드 수신 경험을 이전보다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메시지카드 저장 기능도 추가돼 간직하고 싶은 메시지카드를 따로 보관할 수 있다.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개편된 '주고받은 선물추억' 페이지를 통해 시간이 지나도 이용자간 선물 이력과 메시지카드를 한 데 모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