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뷰티 전문기업 (주)닥터에이(Dr.A, 대표 서윤숙)와 에스테틱 교육 및 컨설팅 전문 기업 (주)힐링앤컴퍼니(대표 김희자)가 1월 7일 오전 11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닥터에이는 자사의 ‘뷰티노트’ 플랫폼에 힐링앤컴퍼니가 운영하는 피부관리 전문숍 이화칠금의 뷰티 전문가들의 무상 등록을 약속했다. 이 외에 전문가 교육지원, SNS, 뉴스 등을 통한 2차 홍보 및 마케팅에 양 사가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이로써 전국 40여곳의 이화칠금 전문가들은 뷰티 전문가와 소비자간 1:1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노트’에 무상으로 입점할 수 있게 됐다.
입점된 전문가들은 상품(서비스) 관리 페이지에 등록한 상품(서비스)를 페이스, 바디, 타투, 헤어/두피, 교육, 제품 등 카테고리별, 최신순 등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예약 일정 확인 및 고객 관리는 물론 월별 매출건수, 매출금액, 토탈 정산금액 확인 기능이 탑재돼 정산관리도 수월하다.
뷰티노트 전문가 등록은 피부, 바디, 헤어, 네일, 메이크업, 타투, DIY(비누, 향수, 맞춤형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이너뷰티에 이르기까지 라이선스를 보유한 뷰티 마스터라면 자격 확인 절차만 통과하면 된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유용하다. GPS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뷰티 전문가를 검색해 전문가별 상세 프로필과 실제 서비스 이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 선결제 예약, 나만의 관리차트확인까지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닥터에이 서윤숙 대표는 “뷰티노트는 검증된 뷰티 전문가들의 프로필과 실제 유저들의 서비스 후기를 공개해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서비스를 중개하는 것이 목표”라며 “힐링앤컴퍼니와의 MOU로 뷰티노트는 사용자에게 우수한 전문가들을 연계하게 됐고 이화칠금 전문점은 홍보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보다 수월하게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된 만큼 양 사가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