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아파트, 소규모 오피스텔에서 누릴 수 없었던 실내농구장, 러닝트랙 등 구성
▶ 총 156실 전 실에는 장방형 테라스 설계해 넓은 공간감과 실사용 면적 제공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대규모 오피스텔은 소규모 오피스텔에 비해 설계 부문이나 커뮤니티 시설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갖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총 156실 전 실에는 장방형 테라스 설계해 넓은 공간감과 실사용 면적 제공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의 공급이 힘들어지자 오피스텔의 공급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오피스텔은 원룸, 투룸 등으로 구성된 소규모 오피스텔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런 상황에 공급된 대규모 오피스텔은 소위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기까지 한다. 시인성은 물론 상징성까지 높기에 지역의 상징물과 같은 역할을 자처하는 것이다.
커다란 대지면적에 지어지는 대규모 오피스텔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춰 단지 가까이서 교통, 교육, 상업, 문화,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소규모 오피스텔에 비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만큼 임대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공실 발생가능성이 적고 임대 수익률도 높기까지 하다.
현재 분양시장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가운데 대규모 오피스텔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가 ‘르 니드’다.
㈜에스엔에이치씨(시행)와 롯데건설㈜(시공)이 함께 선보이는 ‘르 니드’는 서울 강남권에서도 보기 드문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로서 대지면적만 약 2,352㎡(약 711평)에 달한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 규모로 구성되며 아파트, 오피스텔에서 조차 쉽게 볼 수 없었던 실내 농구장, 러닝트랙 등 액티비티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갖춰지는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외 스포츠 활동이 쉽지 않지만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이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일반 아파트와 소규모 오피스텔에서 누리기 힘들었던 엑티비티 컨텐츠를 이 곳에선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르 니드’에는 실내농구장과 러닝트랙 등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르 니드’에서만 이용해볼 수 있는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며, 하이엔드 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까지도 제공된다.
특히 주변 건축물과 어우러지면서도 돋보이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매스를 강조한 입면 디자인과 최고급 마감재로 꾸며진다. 총 156실의 24개 모든 타입에 장방형 테라스가 설계된다.
테라스를 통한 서비스 면적의 극대화로 실제 전용면적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해 넓은 공간감을 높였다. 특히 수요자들이 ‘르 니드’에 마련되는 장방형 테라스에서 나만의 정원, 나만의 카페 등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춘 언택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주거 트렌드에 맞는 LDK 구성으로 주방에서 거실, 테라스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실생활을 위한 평면을 설계하였으며, 일부 타입에 한해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이 마련되는 만큼 동선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주방 가전과 가구, 세세한 수전과 바닥재에 이르기까지 독일과 이태리 등 명품 회사들의 상품으로 적용한 것은 물론 중앙집진식 인덕션 시공으로 요리의 편의성은 물론 환기에 대한 걱정까지 최소화했다.
단지 가까이에선 교통, 생활, 교육 등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르 니드’는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이자 향후 GTX-C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재역(서초구청)과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에 속한다. A노선과 함께 수도권 북부와 남부를 잇는 유일한 GTX 노선인 C노선은 개통 시 강남권으로 수요 집중을 불러오는 게임 체인저로 불린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예정)을 통해 지하화된 구간의 지상에는 보도, 공원 등을 만들어 한강공원과 연계한다는 계획 등이 있다.
여기에 ‘르 니드’는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등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의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으며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자연환경도 가까이에 있다.
이러한 ‘르 니드’는 DSR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며 자금조달계획서, 실거주의무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무이자 등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분양 조건도 제공된다.
현재 ‘르 니드’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서 분양 중에 있으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