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다인리더스, 한국NFT콘텐츠협회 창립총회 ‘NFT SEOUL 2022’ 부회장사 참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19 16:20

수정 2022.01.19 16:20

다인리더스, 한국NFT콘텐츠협회 창립총회 ‘NFT SEOUL 2022’ 부회장사 참여

다인리더스는 1월 19일 NFT 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인 한국NFT콘텐츠협회 창립총회 ‘NFT SEOUL 2022’에 부회장사 자격으로 참여하며 에듀테크 분과 위원장을 겸한다고 밝혔다.

한국NFT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 기술과 K-콘텐츠의 결합을 지원하며 NFT 산업에 뛰어든 많은 기업과 창작자들을 위해 공정한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산업 자율 규제로 당면한 문제들을 바른 방향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NFT SEOUL 2022' 행사는 각계각층 전문가와 VIP 300명이 초청되어 '한류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또한 NFT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가상 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와의 연계성을 모색하는 콘퍼런스와 부스 전시로 진행되었다.


협회 부회장사를 맡은 다인리더스는 블록체인 기반 유학 플랫폼 두드림체인 프로젝트의 개발사로 2012년 대학생 이력 관리 시스템인 ‘커리어패스(Career PASS)’를 론칭, 현재 약 70개교에서 커리어패스를 도입하였으며 대학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 활동 이력에 대해 학생의 교육 마이데이터를 중심으로 관리하고 있다. 다인리더스는 커리어패스에 AI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여, 이를 두드림체인(DRM토큰) 및 NFT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기관/재학 기간 중심에서 국내/해외 대학생 창작활동 등 저작권을 포함한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트윈 커뮤니티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다인리더스 임무호 대표는 “이번 행사가 국내 NFT 시장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NFT콘텐츠협회 및 회원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류 콘텐츠의 저작권 생태계와 인프라 조성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새로운 진출 전략으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