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메타랩스, 이재명 탈모주 ‘TS’ 모발이식 플릿폼 진출 …모발이식 국내 1위 인수 부각

김민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1 11:20

수정 2022.01.21 11:20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이재명 탈모주’로 주가가 급등한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기업 TS트릴리온이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메타랩스도 강세다. 메타랩스는 국내 1위 모발이식 전문병원 모제림을 인수한 바 있다.

21일 오전 11시 18분 현재 메타랩스는 메타랩스는 전 거래일 대비 65원(6.02%) 오른 1145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회사에 따르면 TS트릴리온은 의료 플랫폼 개발 전문 업체와 협업해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산업 전체적인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TS샴푸, TS착한염색 등 생활용품의 제조, 판매 위주의 사업에서 탈모 의료 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업의 역량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개발 예정인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은 '탈모닷컴'의 운영 노하우와 DB를 활용해 탈모환자와 전문 병원을 연결해 주는 운영 방식이다.
또한 탈모케어 제품과 의료기기들을 개발해 병원에 공급하는 부대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메타랩스는 국내 1위 모발이식 전문병원 모제림의 MSO(병원경영지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탈모 치료제·모발 이식 건강보험 확대 적용 공약으로 관련주로 꼽히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