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이 이렇다 보니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등에게 우선 공급하는 정책으로 분양가상한제,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대출 등을 제공해 부담이 덜하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 신혼희망타운은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
실제로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이 신혼희망타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LH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오는 2월말 광주선운2 A-1, A-3블록에 신혼희망타운 공급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이번 신혼희망타운이 공급되는 광주선운2 공공주택지구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선암동, 운수동 일원 39만8461㎡(약 12만1000평)으로 조성된다. 인근에 평동, 소촌, 하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빛그린 국가산단과 연결되는 국도22호선과 인접해 있고, 광주공항, 광주송정 KTX역 등이 위치해 있어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특히 이번 LH가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광주 선운2 A-1, A-3블록은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족구성원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가변형 평면을 도입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을 위해 유치원, 초등학교를 등하교할 수 있는 단지로 계획하는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단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으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는 총 1,234호(공공분양 750호, 행복주택 484호)로 조성되며, 금번 공급은 공공분양 741호에 대한 공급이 이뤄진다. 공공분양세대의 타입 구성은 ▲55A 408호 ▲55B 333호로 구성됐다.
한편, 광주선운2 A-1, A-3블록의 주택전시관은 LH광주전남지역본부 사옥 2층에 설치될 예정이다. 신혼희망타운의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및 대표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