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아이엘커누스,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04 16:31

수정 2022.02.04 16:31

아이엘커누스의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 아이엘커누스 제공
아이엘커누스의 차세대 스마트홈 IoT 플랫폼. 아이엘커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아이엘커누스가 차세대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엘커누스는 스마트 광학 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사로 IoT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인 IoT 플랫폼은 다양한 주거환경을 고려해 ‘인간 중심’ 설계 및 제어 기능을 강화했다. 특허 받은 무선 IoT센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말로 명령하지 않아도 사람의 행동을 인식해 플랫폼에 연결된 모든 전자기기의 자동제어가 가능하다.

기기 연동성을 높인 메인 칩셋과 통신방식을 적용해 장치간 유기적 정보 교환을 구현하고, 상위 서버에 작동 데이터를 전송해 축척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아이엘커누스는 제품과 연결된 각종 기기로부터 빅데이터 정보를 AI로 분석해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제품은 스마트 멀티 통신중계기, 스마트 스위치, 움직임/열 감지 스마트 카운트 센서, 움직임 감지 스마트 재실 센서, 스마트 리모콘 제어기, 스마트 플러그로 구성됐다.


아이엘커누스 관계자는 “특허 받은 무선 IoT센서 기반의 기술력은 당사만의 차별적 경쟁력”이라며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의 융합으로 전작 대비 한층 고도화된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