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 도보거리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
이전까지 저평가됐던 부산광역시 서부권 부동산 시장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각종 개발호재가 떠오르면서 개발이 진행되거나 계획이 세워지는 등 곳곳에서 활발한 사업 진행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부산 개발은 명지국제신도시, 명지오션시티, 에코델타시티 등의 신도시 개발과 미래 신성장 산업 개발, 가덕도 신공항,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의 교통호재까지 다양한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계획돼 있다.
이 중에서도 서부산 일대 개발을 활발히 추진 중인 북구는 구포역세권 주변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비롯해 감동진 문화포구 조성, 구포역 철도시설 재배치 등 경부선 지하화(예비타당성 조사 용역 발주 등)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 및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개발호재 소식에 인근 분양은 물론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산시 북구 내 부동산 관계자는 “과거 북구는 주거여건이 부족하다는 말이 있었지만 현재는 이전과 완전 달라진 모습”이라며, “개발들이 점점 눈에 들어서자 부동산 수요자들이 하나둘씩 모이면서 현재는 부동산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에 부산시 북구에서 신규 공급을 앞둔 아파트가 등장해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로 지하 지하 2층~지상 26층의 총 526세대로, 59~84㎡의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KTX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했다. 이 외 교통망으로 남해고속도로와 강변대로, 김해공항, 구포대교, 백양터널 등도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개발로 교통 정체 구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제3만덕터널이 올해 6월 개통을 앞뒀으며,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도 2024년에 개통 예정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 교육환경으로는 백양고, 구남중, 구포중이 단지 인근에 위치했으며, 구남초, 모라중, 구포초, 가람중과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부산과학기술대가 밑으로 위치했으며, 인근으로는 구포도서관도 도보로 이용가능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코오놀하늘채 더테라스’ 주변으로는 구포시장과 구남시장, 탑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주거여건이 좋다. 구포 무장애숲길과 모라틔움공원, 솔로몬 파크, 어린이교통공원, 감동나룻길(예정) 등 자연공간의 이용이 편리해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쾌적한 환경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클럽과 도서관이 들어서며, 최근 인기 높은 운동인 실내골프연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과 실버룸이 들어서 다양한 연령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했다.
단지 설계도 전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선보였다. 보통 아파트에서는 테라스를 찾아보기 힘들 뿐더러 테라스가 설계된 아파트라도 일부세대에만 배치된다. 하지만 이 단지는 테라스를 전세대에 배치하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선보일 예정으로 주변 아파트들에 비해 주거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남향위주 설계를 통한 쾌적성도 좋다.
한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는 조합원을 모집 중이며 홍보관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