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티몬, 매거진 콘텐츠 '테딧' 첫선.. 큐레이션 콘텐츠 강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4 09:00

수정 2022.02.14 09:00

티몬, 매거진 콘텐츠 '테딧' 첫선.. 큐레이션 콘텐츠 강화

티몬이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매거진 ‘테딧(T-edit)’을 선보이며, 단순 상품 판매 쇼핑몰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테딧(T-edit)’은 시즌별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잡지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로, 패션·식품·리빙·여행 등 다양한 화제 상품을 큐레이션해 추천한다. 식품 카테고리의 경우 제철 음식별 효능과 요리법을 더하는 등 실질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구매와 동시에 얻어갈 수 있도록 종합적인 커머스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처럼 티몬은 커머스에 콘텐츠를 융합한 ‘콘텐츠 커머스’ 전문성을 전면에 내세워 새로운 가치, 차별화된 경험을 주는 매력적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각오다.

티몬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테딧’은 다가올 봄 시즌 쇼핑 트렌드를 담아 첫선을 보인다.
먼저 신학기를 맞아 2022 SS 트렌드 컬러를 소개하며 화사한 봄 코디에 맞는 패션 아이템을 추천한다. 옷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오는 만큼 화제의 다이어트 식품을 알려주고, 3월 제철 음식의 효능과 꿀조합 레시피도 공개한다. 똑똑하게 봄맞이 침구를 고르는 쇼핑팁에 더불어 집콕을 벗어나 노을 감성을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테딧’은 앞으로도 시즌별 화제 아이템, 쇼핑팁은 물론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티몬 단독 PB상품을 비롯해 티몬과 함께하는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스토리텔링 콘텐츠로도 강화해갈 계획이다.


티몬 강민정 마케팅 실장은 “이제는 ‘의미를 소비하는 시대’이기에 티몬 고객의 취향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보다 강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티몬과 함께하는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면서, 고객들에게 진정한 ‘사는 재미’를 주는 콘텐츠를 보여드리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