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알바콜이 위탁 운영기관으로 참여하는 정부지원 사업에는 인건비 지원사업인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과 시니어인턴십사업, 그리고 청년 자산형성사업인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등이다.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고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기업이 취업애로 청년을 정규직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 시 1인당 최대 9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우선 지원대상은 신청 직전 기준 1년간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인 곳이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시니어인턴십은 시니어 세대 고용률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기업이 만 60세 이상 시니어를 인턴으로 채용하고 3개월간 고용을 유지할 시 1인당 최대 24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60세 이상 시니어를 고용할 의사가 있는 4대보험 가입 가능 사업장이다.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미취업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촉진과 장기근속 유도로 청년의 초기경력 형성 지원을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가입 후 2년 이상 만기 근속 시 1,200만원의 만기금을 지원한다. 정규직 채용일 기준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중소기업이면 가입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촉진하고 자산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5년 이상 근속 시 총 3000만원의 만기 수령금을 지원한다. 국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대상이다.
정부지원 사업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인크루트알바콜 취업지원본부 취업컨설팅팀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