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LG생활건강, 잇몸에 바르는 치약 '명약원 메디케어'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6 08:49

수정 2022.02.16 08:49

LG생활건강, 잇몸에 바르는 치약 '명약원 메디케어' 출시

LG생활건강, 잇몸에 바르는 치약 '명약원 메디케어' 출시

[파이낸셜뉴스] LG생활건강은 국내 최초로 잇몸에 직접 바르는 프리미엄 잇몸 치약 '죽염 명약원 메디케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명약원 메디케어는 식습관 변화와 고령화로 인해 잇몸질환으로 고통받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잇몸과 치주 관리에 특화된 처방으로 잇몸 염증 지수와 프라그, 구취 등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치아와 잇몸에 효과를 전달해주는 유효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호랑이풀(센테라정량추출물), 후박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명약원 메디케어는 매일 양치할 때 사용하는 '메디케어치약'과 집중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메디케어인텐스'로 출시됐다.
두 제품은 일반적인 치약 사용법과 같이 칫솔에 묻혀 사용해도 되지만 손가락에 짜서 마사지하듯 잇몸에 직접 바른 뒤 2~3분 후 양치하면 더욱 빠르고 뛰어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실제로 메디케어인텐스를 손가락에 짜서 잇몸에 바른 뒤 양치했을 경우 사용 2주만에 잇몸 염증지수와 프라그, 구취 등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음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이 같은 효과를 입증한 명약원 메디케어는 국내 치약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잇몸에 직접 발라 사용하도록 허가를 받았다.


​죽염 브랜드 관계자는 "명약원 메디케어는 치아와 잇몸에 효과가 확인된 유효성분으로 처방한 치약"이라면서 "임상으로 확인된 잇몸 질환 예방 효과로 평생 잇몸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