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한국교직원공제회, 경남교육청·소공연과 MOU 체결···“경제 활성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18 09:24

수정 2022.02.18 09:24

왼쪽부터 박종훈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 사진=교직원공제회 제공
왼쪽부터 박종훈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신영철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 사진=교직원공제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경남지역 소상공인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교직원공제회는 S2B 시스템을 통해 경남지역 내 소상공인의 정보를 우선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은교육기관 및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S2B 이용방법 안내교육과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S2B 시스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안내 및 시스템 활용방법 교육 등을 지원한다.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수의계약에 특화된 전자조달시스템이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업체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S2B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교육 조달시장에 손쉽게 참여해 매출처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