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나만의 봄맞이 의식(Ritual)’이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 및 마케팅을 통해 여심을 공략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차 완화됨에 따라, 외부 활동이 잦아진 여성들의 뷰티, 패션 아이템 등의 수요가 폭발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뷰티 상품군의 신장세가 매섭다. 해당 상품군의 대표 아이템인 립스틱, 쿠션 등은 1월 매출을 기준으로 전년대비 60% 이상의 신장율을 기록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봄 단장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해외 럭셔리 화장품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FULL 페스티벌’이다. 에스티로더, 맥, 랑콤, 입생로랑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초 화장품부터 메이크업, 향수, 바디 제품까지 어느 하나 빠짐 없는 뷰티 ‘Full-Line’ 행사다. 25일을 시작으로 3월 13일까지, 총 17일간 진행된다.
특히 ‘베스트 셀러 아이템 기획전’은 이번 행사의 백미다. 지난 해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했던 핵심 아이템만 골라 구성했다. ‘에스티 로더 갈색병 2+1세트’, ‘랑콤 제니피끄 에센스 2+1세트’, ‘키엘 투명 에센스 대용량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화장품 중 사용 빈도가 높아 교체 주기가 빠른 기초화장품을 대용량 세트로 구성하는 등 이용자들의 사용경험을 반영해 상품을 기획, 만족도를 높였다.
롯데온에서도 행사가 준비된다. 28일부터 3월 9일까지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등 총 11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카드사별 최대 10% 즉시 할인 혜택 및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L.Point) 최대 1만점을 적립, 판매 베스트 상품 구매 시에는 엘포인트 3000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향수와 메이크업’ 신상품과 인기 아이템을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해당 아이템은 뷰티 상품군 전체 신장율 대비 30% 이상을 상회할 정도로 소위 핫한 카테고리다. 기초 화장품 대비 가격도 저렴한데다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가심비 아이템이 많아,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메이크업 상품으로는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세트, ‘맥 로즈 톤업 베이스 세트’ 등이 대표적이며, 향수의 경우에는 ‘입생로랑 리브르 퍼퓸’, ‘조말론 런던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우드 쎄이지 앤 씨 솔트 코롱’ 등을 준비했다. 특히 3월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이나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신입사원들에게 안성맞춤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첫 주와 둘째 주 주말에 백화점을 방문해 행사에 참여하는 18개의 단일 브랜드 20/40/60/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7% 상품권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다. 상품권 행사 기간은 25일부터 27일까지, 그리고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총 6일간이다. 또한 롯데백화점 APP에서는 코스메틱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25일부터 3월 24일까지 행사 기간 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에스티로더 블록버스터 세트’와 20만원 상당의 ‘랑콤 뷰티박스’를 각각 10명씩, 총 20명에게 증정한다. 이는 에스티로더와 랑콤의 베스트 아이템을 모아 놓은 미니어쳐 패키지로, 여행용으로 활용하거나 선물용으로도 훌륭한 구성이다..
한편, 뷰티 행사 뿐만 아니라 패션 행사도 탄탄하다. 롯데백화점 APP을 활용, ‘2022 S/S 컬렉션 룩북’을 선보이고, 패션 상품군 선착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우선 오는 25일 선보이는 ‘2022 컬렉션 룩북’에서는 산드로, 산드로옴므, 마쥬 등 유명 브랜드의 S/S 컬렉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또한 25일부터 3월 13일까지 백화점 매장에서 패션 상품 단일 브랜드 6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만원 선착순 할인 쿠폰도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매일 2000매씩 발행한다. 할인 쿠폰은 기간 중 1인 1회 한정으로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하며 에누리 등 기타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김시환 롯데백화점 뷰티 부문장은 “’시국이 어려워도 아름답고자 하는 여성들의 마음은 언제나 동일하다’는 전제로 여성들의 사용 경험과 선호 상품을 우선하여 행사를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여성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사은 혜택을 통해 여성의 마음까지도 아름답게 채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