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자소설닷컴, 서비스 강화를 위해 JTBC 스튜디오 ‘워크맨’과 제휴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2.24 09:00

수정 2022.02.24 09:00

사진 출처 : 클립아트 코리아
사진 출처 : 클립아트 코리아


77만 유저의 채용플랫폼 ‘자소설닷컴’에서 JTBC 스튜디오의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하는 ‘워크맨’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제휴를 통해 경력직 이직자들을 위한 보다 다양한 체험 강화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첫 프로젝트로 “자기소개서 대신 써드립니다”라는 공동 제휴 콘텐츠를 오픈하며, 해당 콘텐츠는 참여자가 본인 성향을 기반으로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분석된 장단점을 기반으로 한 자기소개서 가이드 및 추천 기업을 알려주는 테스트형 마케팅 콘텐츠이다.

2015년 설립된 주식회사 앵커리어(서비스명 ‘자소설닷컴’)는 채용 플랫폼 IT 기반 스타트업으로써 효율적인 취업, 채용 문화를 위해 서비스 오픈 한 이후로 지금까지 누적 가입자 77만명, MAU 기준 20~30만명의 경력직과 취준생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자소설닷컴은 취업준비생, 중고 신입, 경력직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들에게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라우드, 합격자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데이터 랩 등 다양한 취업, 이직, 채용 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꾸준히 취준생과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채용 플랫폼 서비스이다.


유튜브 구독자 382만을 보유한 한 ‘워크맨’은 세상의 모든 직업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컨셉의 웹 예능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 되며, 현재까지 누적 시청 뷰 수가 약 8억 뷰인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에게 잘 알려진 채널이다.

자소설닷컴 마케팅 팀은 “취준생과 이직하려는 직장인이 즐겨 찾는 서비스의 제휴 첫 프로젝트인 만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자소설닷컴은 주요 유저인 2030, MZ 세대, 취업 준비 생, 이직자, 경력직을 위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기획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유저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기획 할 예정이다.
” 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