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쿠쿠홈시스가 버블 자동세척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쿠쿠 버블8 비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물과 세정제를 혼합해 도기(변기) 내부에 거품을 분사하는 '버블 시스템'이 탑재됐다. 용변 후 또는 비데 사용으로 불 켜짐이 감지되면 거품 세정액이 자동으로 분사돼 도기 내부를 청소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동력까지 줄이고 청결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여기에 소변이 도기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어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인 사용을 돕는다.
쿠쿠 버블8 비데는 수류와 노즐의 움직임을 쿠쿠만의 매커니즘으로 조합한 4가지 세정모드를 갖췄다. 기존 제품보다 굵은 물줄기가 8자를 그리며 분사되기 때문에 더욱 넓은 면적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세정할 수 있다. 피부가 약한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수압과 온도를 부드럽게 조절하는 '어린이 맞춤' 기능과, '3분 좌욕' 기능도 탑재돼 필요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내추럴매니저 도움 없이 설치부터 필터 교체까지 사용자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셀프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도 특징이다. 전문 기사 방문 없이 쉽고 간편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고, '이지(Easy) 타입 정수 필터'를 장착해 필터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사용자 스스로 손쉽게 필터의 분리와 체결을 할 수 있다.
국제 표준 방수 등급을 적용, IPX6 등급 제품으로 샤워할 때 물이 튀는 등 생활 속 방수는 물론 직접 제품에 물을 뿌려 청소도 가능해 물과 습기의 침투로 인한 고장 우려 없이 언제나 청결하게 비데를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 가장 깨끗하게 관리돼야 할 화장실 도기를 거품으로 깨끗하게 자동 세척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진화된 위생 기능과 관리 편의성을 갖췄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